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지

샤오미 70mai a800s 블랙박스 설치 및 후기

by 힛치하이커 2022. 11. 23.

아이나비 qxd mini 모델을 3년정도 사용한 듯 싶은데.. 화질이 너무 아쉬웠다.

 

블랙박스로 신고도 좀 하고 싶은데 밤에는 바로 앞에 있는 차 번호판도 안보이고.. 낮에도 진짜 별로였다. 

 

그래서 이번 광군제에 알리에서 4k 블랙박스를 구입했다. 대략 12만원정도에 구입. 

 

구입하기 전에 진짜 여러모로 샤오미 블박 검색 엄청해서 단점은 잘 알고 있었다. 

 

장점은 4k에 미친 가성비.

단점은 주차감시 녹화는 없는 것으로 생각해야 할 정도라고.. 며칠 써보니 이유를 알겠다. 

충격에 엄청 둔감할 뿐 아니라... 충격이 일어난 후 부터 녹화가 되기 때문에 충격 전 상황은 알 수없다. 

하지만 타임랩스 기능이 있어서 어느 정도 상황은 녹화가 되는 듯 싶다. 

 

이러나 저러나 해도 4k 미친 가성비로 나는 설치를 추진했다. 

 

풀세트로 구매! 시거잭이랑 헤라까지 들어있는데..미친 가성비.

 

박스는 좀 터졌는데 제품에 문제는 없어서 그냥 사용하는 것으로!

 

블박 구입해서 받을때는 설치하는 사진도 찍으면서 해야지... 생각했는데 셀프로 처음하려다 보니 버벅거리고 정신 없어서 사진 찍을 여유가 없었다. 

 

게다가 다른 이유는... 원래 설치된 블박을 뜯다가 썬팅지가 찢겼다...

 

유튜브에서 블박 뜯는 법을 보다가 앞유리에 수건 놓고 그 위에 뜨거운 물을 부으면 접착력이 떨어져서 블박 뜯기 쉽다고 해서 따라했는데...

 

그래도 뜯기 어려웠고, 썬팅지의 접착력도 약해졌는지 같이 찢어졌다 ㅠㅠㅠ 이때 완전 멘붕.

이때 고민한게 그냥 썬팅지 앞유리 다 뜯을까 고민했는데 그냥 그 자리위에 블박 재 설치 했다. 원래 다른 곳에 하려고 했는데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ㅠ

 

암튼 원래 블박 철거하기 전에 퓨즈 박스 사진을 위와 같이 찍어놓고 배선 색깔 똑같이 맞춰서 설치를 했고... 작동 잘 되는거 확인을 하는데......

 

주행중 작동은 잘 하는데 주차감시가 활성화가 안되서 이상하다고 생각했었다.

그래서 혹시나 하고 노란색 빨간색 선을 바꿔서 설치했더니 다행이 모든 기능 정상 작동했다. 

처음에는 활성화 안되었는데 어플 깔고 어플에서 설정했더니 다행이 잘 되었다. 

 

처음 셀프로 설치하느라 좀 헤매긴 했는데 다음에는 쉽게할 수 있을 듯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