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지가지

이케아 스모스타드 아기 옷장 조립 후기

by 힛치하이커 2023. 3. 31.

우리집은 이케아에서 은근 많이 사서 조립을 했습니다. 

 

조립하고 쓰레기 치울때마다... 하.. 이런 노동력 생각하면 싼 것도 아닌데 싶지만 또 그렇다고 특별히 다른 대안이 있지도 않아서 이번에도 이케아로 구입했습니다.

 

회사 용달차를 빌려서 배송료 2만9천원을 아껴볼까 했으나, 집까지 들고 올라가는 것도 일이라 그냥 배송을 시켰습니다.

 

요 상품으로 주문했습니다.

 

토요일에 작업하려고 금요일에 주문했고, 부품 빠진거 없이 다 잘 도착했네요.

 

조립전에 확인은 하지 않았습니다. 알아서 잘 챙겨주셨을거란 믿음으로.

 

참고로 저는 배송하시는 분이 2번에 걸쳐서 다른 분이 왔다가셨는데 이유는 잘 모르겠네요.

 

2시간이면 조립할 줄 알았는데.. 3시간 넘게 걸린 듯 합니다. 중간에 조립을 한번 잘못해서.

 

생각나는대로 주의할 점 알려드릴게요.

 

1. 손잡이는 배그리파랑 라트마스크 중에 선택하시면 될텐데 제 기억으로는 배그리파는 드릴로 구멍 뚫고 설치해야 한다고 본 것 같아서 라트마스크로 했습니다. 라트마스크는 끼우는 타입인데 잘 맞습니다.

 

2. 하단에 3단 서랍장 조립할 때 설명서 잘 보셔야 합니다. 맨 밑에 서랍장은 중간에 끼우는 서랍장이랑 조립할 때 약간 다릅니다. 저는 아무 생각없이 했다가 2개를 다시 해체하고 조립했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많이 걸렸네요.

 

3. 상단에 철판 하나 끼워야 하는데... 방향이 있습니다. 왜 안 끼워지나 한참 보다가 나중에 깨달았네요. 안 끼워지면 방향을 돌리세요!.

 

 

728x90
반응형